‘출장 세차’ 유튜버 떳다

3908

#출장 세차 유튜버 #대박 조짐

꿈튜버꿈튜버에서 25번째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이번 유튜버는 정말 색다른 콘텐츠를 제작하는 분입니다. 혹시 세차 디테일링(Detailing) 서비스를 아시나요? 자동차 안팎 구석구석 청소는 물론이고 광택, 왁싱까지 세심하게 청소하는 서비스를 뜻한다고 합니다. 출장 디테일링 서비스를 하시는 분인데요. 고객의 세차를 청소하는 과정과 세차 전후를 비교하는 콘텐츠를 올리고 있죠. 세차를 하면서 미국 문화도 소개합니다. 이번 유튜버분은 이름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유타주에서 ‘오리엔트 카 디테일링’이라는 업소명으로 동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채널명은 ‘세차요정 밋돌세’입니다.
유튜브 채널보기 Youtube

유튜버 밋돌세를 소개하는 이유는 사업 자체가 콘텐츠가 될 수 있는 사례여서 입니다. 밋돌세 유튜버의 콘텐츠는 말씀드렸듯 ‘세차’입니다. 세차 동영상이 뭐 그리 볼게 있겠나 싶으시죠? 그런데 대박 조짐이 보입니다. 넉 달 전에 유튜브를 시작했는데 벌써 구독자가 4만명입니다. 더 놀라운 건 넉달간 올린 동영상이 19개에 불과한데 이중 무려 125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이 있습니다. 아시죠? 조회수는 곧 광고 수익입니다. 개인 사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따로 콘텐츠를 만들 필요없이 밋돌세 유튜버처럼 본인이 하는 일을 영상으로 찍어 유튜브로 부수입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1석2조 유튜버, 다들 용기 내 보세요.

밋돌세 유튜버의 인기 비결은 아무래도 쓰레기장 같은 더러운 차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영상이 보는 이들의 속을 시원하게 해주기 때문 아닐까 싶습니다. 예를 들어 20년 만에 처음 세차하는 트럭, 침냄새가 진동하는 폭스바겐 제타 청소, 때가 꼬질꼬질한 가죽시트 디테일링, 음식물 찌꺼기 가득한 SUV 실내세차 등등 더러워서 지켜보기도 어려운 차들이 새차처럼 변신하죠. 말씀드렸던 125만회를 기록한 동영상은 폐차 직전의 도요타 매트릭스라는 차를 세차하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구독자가 몰리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당연히 ‘재미’겠죠. 밋돌세 유튜버는 업소명으로만 보면 유타주에 사시는 것 같은데요. 구수한 경상도 사투리로 재미있게 세차 과정을 설명합니다. 예를 들면 이렇습니다. “역대급으로 더러운 차입니다. 아마 대한민국 육군 예비역 병장에 머리크고 사투리 심하게 쓰는 사람중에선 역대 최초이고 유일하게 이 정도의 상태의 차를 디테일링했다고 확신합니다. 시워언 하지예?”
세차를 하면서 다양한 차종, 차에 얽힌 미국 문화에 대한 설명도 양념 같은 역할을 하고 있죠.
사업을 연결한 독특한 콘텐츠로 유튜브를 시작한 밋돌세, 한인들도 함께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