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국한 한인 주부 유튜버

5124

#한인 주부 #역이민 #집밥은 계속된다

꿈튜버꿈튜버 59번째 주인공은 ‘동고네’라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한인 주부입니다. ‘미국살이 15년차’ 주부라고 하셨는데요. 집밥, 집안 살림살이 등이 주 콘텐츠입니다. 요리를 주제로 한 다른 한인 유튜버들도 많은데 이분을 뽑은 이유가 있습니다. 동고네의 사연 함께 들어보시죠.
유튜브 채널보기 Youtube

동고네님도 지난해 팬데믹 와중에 유튜브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브런치메뉴 크레페 만들기’라는 주제로 첫 영상을 올린 이후 함박스테이크, 와인수육만들기, 초보도 쉽게할 수 있는 두부조림, 만능 양념 만들기, 코스트코 등갈비 등 주부들에게 도움이 될 음식 영상들을 제작해왔죠. 특히 각 음식에 맞는 상차림을 올려 큰 호응을 얻었는데요. 독일 명품 그릇인 ‘빌레로이앤보흐(Villeroy&Boch)’를 소개하는 영상들이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유튜브 시작 1년여 만에 구독자수가 1만4000명 정도니 인기 채널로의 길을 걷고 있는 중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음식을 주제로 한 다른 유튜버들도 많은데 굳이 동고네님을 추천하는 이유는 삶의 변화 때문입니다.
한달전 동고네님은 15년간의 미국 생활을 접고 한국으로 귀국했습니다. 어떤 이유인지는 공개하지 않으셨지만 쉬운 결정은 아니었을 겁니다. 특히 아이들이 한국에서 잘 적응할지 걱정이 많았겠죠. 동고네님은 유튜브에 이렇게 썼습니다.
“저희가족은 한국 귀국준비를 하고있습니다. 일년전부터 한국으로 가야하냐, 계속 미국에있어야하나 고민은 하고있었는데, 결국 갈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온거지요 ㅠ
사춘기를 겪고있는, 장애를 갖고있는 딸과 한국말 잘 못하는 곧 사춘기를 겪을 아들을 데리고 지금 한국으로 가는게 살짝두렵지만, 아이들은 잘 적응해가리라 믿고 갑니다. 한국 가서도 동고네 집밥은 계속 이어질수 있도록! 식탁과 그릇들 다 이고지고 갑니다!”

지난 23일 동고네님은 한국에서의 첫번째 영상을 올렸습니다. 등갈비 김치찌개와 맛살 부침개, 무생채, 샐러리로 차린 집밥이 주 요리였죠. 아들 ‘이든이’가 맛있게 밥을 먹으면서 나눈 대화를 자막으로 담았습니다. ‘아들은 한국에 와서 사람들이 모두 같은 머리색, 같은 피부색이라서 너무 이상하다고 했습니다. 미국에서 태어나 쭉 생활한 이든이에게는 상황 자체가 어색하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앞으로 어색한 상황이 더 많겠지만, 미국에서 태어난 아이들과 귀국할 결심을 한 동고네의 두번째 한국생활, 한인들도 함께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