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가수들의 화장법 ‘대박’

2581

#한국 화장품 #그녀가 소개하면 #대박 

꿈튜버꿈튜버 코너가 10회째를 맞았습니다. 그동안 소개해드렸던 9명의 유튜버들 기억하세요? 눈치채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9명의 전문 분야가 모두 서로 달랐죠. 이번 유튜버는 여성분들이 좋아하실 콘텐츠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메이크업ㆍ패션 전문가인 한인 2세 젠 채(35)씨에요. 그녀는 한국 화장품으로 대표되는 ‘K-Beauty(뷰티)’ 제품들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콘텐츠의 정체성은 유튜브채널 이름명만 봐도 알 수 있죠. ‘머리부터 발끝까지(From Head To Toe)’입니다. 2008년부터 12년째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는 무려 123만 명에 달합니다.   Youtube 

채씨는 캔자스에서 태어난 한인 2세입니다. 캔자스 주립대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해 관련 회사에서 일했죠. 좋은 대우를 받고 커리어를 시작했지만 틀에 박힌 직장 생활에 흥미를 잃었다고 합니다. 대학 재학시절부터 틈틈이 혼자 영상을 찍어 올리던 화장ㆍ패션 블로그에 더 매력을 느꼈죠.
대부분의 유튜버들이 그렇듯 그녀도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창의적인 일’을 꿈꾸게 되는데요. 그때 가장 든든한 후원자가 돼준 사람이 당시 절친이었던 지금의 남편 벤이었다고 합니다. 그녀는 한 언론과 인터뷰에서 “남편은 취미로 시작한 일을 기술적으로 어떻게 전문적인 콘텐츠로 업그레이드할지 알려주고 감정적인 면에서도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줬다”고 고마움을 표시했죠.

원래 블로그에 글을 쓰던 그녀는 2008년부터 본격적으로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녀의 동영상은 첫 편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해요. 쌍꺼풀이 없는 그녀가 본인 경험을 살려 눈화장 노하우를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고 합니다. 그녀의 동영상이 인기 얻게 된 가장 큰 비결은 따라하기 쉽다는 거에요. 여성들이 가장 원하는 주제를 단계별로 차근차근 설명합니다. 조회 수 1위 영상인 ‘고대기(flat iron)로 파마 머리 만드는 법’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3분14초에 불과한 이 영상은 조회 수가 448만 회에 달합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알고 있을 법하지만 제대로 모르는 사용법을 친절히 설명했죠.

또 다른 비결은 K팝이 주류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얻기 전부터 그녀는 한국 연예인들의 화장 따라잡기 영상을 올렸다는 점이죠. 소녀시대, 보아, 2NE1, 아이유 등 유명 여가수들의 화장법을 소개했습니다. 자연스럽게 한국산 화장품들이 그녀의 영상을 통해 전세계에 소개됐죠. 그외 평일 화장법, 노메이크업 화장법, 엄마들의 5분 신속 화장법 같은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영상들도 그녀의 채널이 인기를 얻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풀타임 유튜버로 활약하면서 그녀는 벤과 결혼했고 두 아이를 둔 엄마가 됐습니다. 4년 전엔 LA로 이사와 좀 더 큰 무대에서 더 큰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한 인터뷰에서 그녀는 본인의 인생철학을 세 단어로 압축했습니다. ‘결단력있고, 독창적이며, 통찰력있는 사람(Purposeful, Creative, Perceptive)’이 되겠다고 말입니다. 그녀의 꿈, 모두 함께 응원해주세요.